이전페이지

기업뉴스

1300K, 우유팩 재활용 지갑 '밀키프로젝트' 단독 판매

연합뉴스2017-03-06

1300K, 우유팩 재활용 지갑 '밀키프로젝트' 단독 판매


▲ 생활 디자인 기업 '천삼백케이(이하 1300K)'가 단순히 우유팩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창의력과 디자인을 가미해 완전히 새로운 가치의 제품으로 탈바꿈시킨 '밀키프로젝트(Milky Project)' 제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사용한 자원에 디자인 요소를 더해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이 주목받고 있는데,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주목받은 분야이며 업사이클링 브랜드로는 연 매출 600억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프라이탁'(Freitag) 등이 대표적이다.
밀키프로젝트는 일상 속 에코 활동을 통해 수집된 우유팩을 활용해, 새롭고 매력적인 디자인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작업을 하는 브랜드로, 예쁘고 매력적인 디자인의 우유팩을 활용하여 100%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지는 밀키프로젝트의 제품은 각 지역의 장애인 시설과 협업을 통해 제작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 고용 및 자립을 지원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깨끗하고 공정한 제조과정을 통해 지구환경, 지역사회 그리고 사람들에게 친화적인 제품들로 글로벌 팬층을 넓혀 가고 있다.
1300K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밀키프로젝트 제품은 밀키파우치와 밀키패스 등 2가지 종류로 카드지갑 형태의 밀키파우치는 지폐와 카드 5장, 동전 40개 등 넉넉한 수납력을 자랑하며 교통카드 이용 시 터치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밀키패스는 목걸이 형태의 카드 홀더 제품으로 일상 속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가 웃는 모습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밀키프로젝트 제품은 관공서의 협조를 얻어 우유팩을 지원받아, 관내 장애인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세척 및 소독과정과 사용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디자인 작업을 거쳐 지갑으로 재탄생 되고 있다.
1300K 관계자는 "밀키프로젝트 제품은 일본 후쿠오카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일본 온라인 쇼핑몰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하는 등 연일 화제가 되었다"며, "1300K에서는 기존 일본 버전의 밀키파우치 제품뿐만 아니라 최초로 서울 버전의 밀키파우치도 함께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밀키프로젝트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1300K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