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2017 MCN/MPN 콘텐츠 제작과 비즈니스 성공전략 콘퍼런스 개최

연합뉴스2017-03-06
2017 MCN/MPN 콘텐츠 제작과 비즈니스 성공전략 콘퍼런스 개최


▲ 미디어그룹 인포더는 1인 미디어와 방송의 시대를 맞아 2017 MCN/MPN 콘텐츠 제작과 비즈니스 성공전략 콘퍼런스'가 오는 5월 30∼31일 양일간 코엑스 콘퍼런스룸 3층 327호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주최 측은 "온라인 및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현상이 두드러짐에 따라 1인 미디어를 제작하고자 하는 개인 크리에이터가 유망 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라며 "MCN(Multi-Channel Network) 시장에 대한 국내 미디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전문 MCN 사업자가 등장하고 있어, MCN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지식 공유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인포더와 미디어자몽이 주최하는 이번 MCN/MPN 콘퍼런스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과 지속가능한 수익모델을 발굴함은 물론, 기존 영상산업과의 차별화와 상업성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건강하고 성숙한 시장 문화 정착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MCN 산업은 기존 Multi Channel Network인 1.0 시대에서 Mobile Contents Network인 2.0 시대로 발전하고 있으므로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플랫폼 형성을 통한 경쟁력 제공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그에 따라 본 콘퍼런스 개최를 통해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MCN 사업 수익모델 발굴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플랫폼 형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MCN 사업자와 1인 크리에이터들의 관련 전문지식에 대한 갈증이 양분화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번 콘퍼런스는 첫날인 5월 30일에는 MCN 산업과 비즈니스 관련 기업체 종사자를 위한 MCN Business Day를, 이틀째인 5월 31일에 1인 크리에이터와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MCN Public Day로 나누어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MCN Business Day에는 MCN에서 MPN(Multi Platform Network)으로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제작 및 수익 모델 발전 방향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으로 MCN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종류와 마케팅 방안과 자금 관리, 저작권 관리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할 계획이고, 나아가서는 MCN 산업계와 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비디오 커머스 시장의 성장가능성과 발전방향과 노하우를 전수하게 된다.
둘째날인 MCN Public Day는 1인 크리에이터와 영상 콘텐츠 제작을 준비 중인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및 커머스 활동에 초점을 맞추어 강연할 계획이다.
또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려 사항은 물론 크리에이터와 MCN 기업간의 라이선싱 계약 체결 전략 등 실제 1인 방송을 준비하거나 진행 중인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운영 시 꼭 숙지해야 할 실무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참관객 전원에게는 1인 미디어의 콘텐츠 기획부터 마케팅 노하우까지 크리에이터와 MCN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사항과 실무내용을 정리한 '1인 미디어 당신의 콘텐츠를 캐스팅하라!'라는 신간 도서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 책의 저자인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최근 상암 DMC 1인 미디어 체험관 운영을 맡고 있으며, 2016년에 개최된 K-ICT 차세대미디어대전 2016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참관객 전원에는 중식과 다양한 경품 추첨 기회가 제공되고, 컨러런스 룸 앞에는 MCN/MPN 관련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관련 기업의 홍보부스와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각종 영상 기자재를 홍보하는 기업체들이 참가해서 MCN/MPN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지정 좌석이 제한된 관계로 온라인 사전 등록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