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운정호수공원에 어린이 체험형 문화공간…파주시·EBS 협약

연합뉴스2019-11-18

운정호수공원에 어린이 체험형 문화공간…파주시·EBS 협약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최종환 경기도 파주시장은 1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명중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과 문화체험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파주시, EBS와 문화체험공간 조성 협약[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측은 파주시가 추진하는 공간재생사업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파주시의 문화도시 경쟁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 EBS 지식재산을 활용한 파주시 공간재생사업에 관한 협력 ▲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EBS 에듀테크 콘텐츠 활용에 관한 협력 ▲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EBS 사회공헌에 관한 협력 등이다.
협약을 계기로 파주시와 EBS는 우선 EBS 콘텐츠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운정 호수공원 유비파크 유휴공간을 어린이 문화체험공간인 가칭 '운정 EBS 파크'로 조성하고, 용주골 창조문화 밸리 도시재생사업에 가칭 '연풍 EBS길'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가칭 '운정 EBS 파크'는 장기간 활용되지 못했던 유비파크 빈 곳을 아이들이 상상 속 캐릭터들과 소통하며 맘껏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김명중 EBS 사장은 "파주시가 추진하는 공간재생사업은 물론, 파주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활용으로 교육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환 시장은 "놀이형 교육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대한민국 대표 공영교육방송인 EBS와 협업으로 어린이 체험형 문화공간을 조성해 '아이 키우기 편한 도시 파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