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당당하게 내 일 잡(job)자'…11월 4일 원주 채용박람회 개최

연합뉴스2019-10-29

'당당하게 내 일 잡(job)자'…11월 4일 원주 채용박람회 개최

구직자들로 북적이는 취업박람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원주시는 11월 4일 원주국민체육센터에서 '당당하게 내 일 잡(job)자!'를 슬로건으로 '2019 원주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업 취약계층 구직자의 일자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인재 채용으로 지역 우수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주시를 비롯해 원주고용노동지청과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등 6개 관련 기관이 공동 개최한다.
지역 강소·유망 중소기업인 네오플램과 삼양식품, 누가의료기, 삼아제약 등 35개사가 참여해 약 16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업체와 구인 현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 면접 응시도 가능하다.
당일 현장에서는 채용을 위한 면접 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취업난으로 위축된 구직자 자신감 회복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업 특강, 서류 컨설팅 및 직업 심리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취업 소망 캘리그래피 등도 진행된다.
또 공공기관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상담 부스를 운영해 채용 관련 상담을 할 예정이며, 취업 지원 정보관을 통해 일자리 정책과 각종 사업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하고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imy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