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건강, 뷰티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티' 론칭…제품 순도↑

연합뉴스2019-10-29

맛있는건강, 뷰티 프로바이오틱스 '바이오티' 론칭…제품 순도↑


▲ 맛있는건강은 모유올리고당 성분이 강화된 뷰티 프리바이오틱스 '바이오티' 제품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두 가지 특허를 획득한 갈락토올리고당(GOS)을 주원료로 한 이너뷰티 상품이다.
갈락토올리고당은 장내 균총 밸런스를 위해 분유에서 사용되는 기능성 원료로, 위산(2pH)과 180℃ 열에도 강해 특별한 처리 없이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해 '제3세대 프리바이오틱스'라고도 불린다.
갈락토올리고당에는 갈락토실락토스가 함유돼 있는데 이는 모유올리고당(HMO)의 주요한 성분이기도 하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티는 갈락토실락토스가 보다 강화된 제조 방법(특허번호 제10-1379450호)으로 특허를 획득했으며, 발효공법을 통해 제품 순도를 75%까지(평균 50%)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GRAS의 승인을 받은 원료로(승인번호: GRN000729)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과 품질관리(GMP) 승인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한다.
한 관계자는 "바이오티 대표상품 뷰티GOS콜라겐은 체내의 부족한 콜라겐을 채워주기 위해 500da 이하의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콜라겐의 합성에 꼭 필요한 비타민C를 일일 섭취량에 맞게 배합했다"고 말했다.
뷰티GOS콜라겐은 오는 11월 초 와디즈 펀딩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네이버쇼핑 맛있는건강과 쿠팡, 위메프, 티몬,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