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함께가요 미래로"…삼성 교육사회공헌 프로그램 '한자리에'

연합뉴스2019-10-23
"함께가요 미래로"…삼성 교육사회공헌 프로그램 '한자리에'
'2019 교육기부 박람회'서 드림클래스·스마트스쿨 등 소개

삼성전자, '첨단 IT교실 제공' 스마트스쿨 (서울=연합뉴스)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별마로 작은 도서관'에서 열린 '삼성 스마트스쿨' 개소식. [삼성전자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2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2019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교육 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교육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 박람회는 기업, 기관, 단체의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초·중·고교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이 체험하는 행사다.
삼성전자는 올해 박람회에서 사회공헌 비전 '함께 가요 미래로! 인에이블링 피플(Enabling People)'의 지향점을 담은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 드림클래스'와 '삼성 스마트스쿨', 삼성 주니어 소프트웨어(SW) 아카데미 등을 소개하는 한편 체험존도 마련했다.
특히 대학생 멘토와 상담하면서 미래직업을 탐색해보는 진로 멘토링과 스마트스쿨을 통한 미래 교육 체험, 소프트웨어 키트·블록코딩 체험 프로그램 등도 진행했다.
또 교육부가 운영하는 '미래교육 기부관'에서는 삼성 스마트스쿨을 지원받은 파주 군내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이를 활용한 수업을 시연했다. 삼성 스마트스쿨은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 접근성이 낮은 학생들에게 IT 기기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왔다"면서 "드림락(樂)서, 반도체 과학교실 등 청소년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