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플랜코리아, 캄보디아 소외아동 위해 김성주 후원자와 협약

연합뉴스2017-02-22

플랜코리아, 캄보디아 소외아동 위해 김성주 후원자와 협약


▲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는 오랜 후원자인 ㈜에스제이아이엔씨 김성주 대표가 캄보디아 소외 아동을 위해 기금 5천만 원을 전달하는 것을 비롯해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랜코리아는 캄보디아 소외지역 아동 지원을 위해 김성주 후원자와 지난 21일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플랜코리아의 오랜 후원자인 김성주 대표는 2007년 아동 후원을 시작해 현재는 20명의 아동을 후원하는 등 플랜코리아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외지역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김성주 후원자는 시리아 난민 긴급구호, 캄보디아 식수시설 지원 등 매년 정기적으로 개도국 아이들 및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김성주 후원자는 플랜코리아를 통해 해외 소외지역 아동 지원뿐 아니라, 지난해 9월에는 타 기관과 국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향후 10년간 연 5천만 원씩 총 5억 원의 기금을 약정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2015년 플랜코리아 후원자 어워드에서 아동 후원을 비롯한 적극적인 후원 참여로 'The좋은후원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10여 년간의 저소득층 환자 후원 감사의 뜻으로 서울대병원으로부터 흉상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성주 후원자는 캄보디아 소외지역 아동 지원을 위해 기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캄보디아 씨엠립 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한 유치원 신축과 유치원 시설 개보수, 교사 교육 등 영유아교육개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평소 나눔에 관심이 많아 지속적이고 다양한 나눔활동을 해오고 있는 김성주 후원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플랜코리아를 통해 개도국 소외지역 아동을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