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향해 뛰고 날아라' 창원서 스타트업 한마당축제 열린다

연합뉴스2019-10-16

'성공 향해 뛰고 날아라' 창원서 스타트업 한마당축제 열린다
23∼25일 창원컨벤션센터…우수 스타트업 108개사 기술·제품 전시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 포스터[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지역경제의 미래를 보여주는 스타트업 한마당축제가 경남 창원에서 열린다.
경남도는 창원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19 코리아 스타트업 테크쇼'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영산대학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창원시 창업보육센터협의회,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코엑스 등 8개 창업지원기관이 주관하는 도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축제다.
이번 축제는 '성공을 향해 걷고, 뛰고, 날아라(WALK, RUN, FLY!)'가 슬로건이다.
경남의 기술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의 우수성과를 알리고 투자유치 설명회(IR)를 열어 창업·벤처 열기를 고조 시켜 많은 사람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올해 처음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 우수 스타트업 108개사의 신기술·제품 전시회가 열린다.
매일 새로운 주제로 강연과 포럼, 투자유치 설명회, 경진대회가 개최되고 도민이 참여하는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기존 창업박람회 형식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매칭, 해외투자사와 국내 벤처캐피탈 관계자가 참여하는 투자 오디션 등 스타트업이 국내외 벤처 투자자에게 알려지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행사 첫날에는 창업투자 관련 콘퍼런스(강연 및 토크쇼),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 SW 캠프, 영메이커, 로봇경진대회 등이 진행된다.
동남권 벤처투자 로드쇼에서는 부·울·경 우수 스타트업 10개사와 수도권 투자전문 심사역 30명을 초빙해 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IR), 투자유치멘토링, 1대 1 투자 상담 등이 이뤄진다.
SW 캠프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SW 교육용 교구인 초코파이보드와 블록코딩을 활용한 창의제품을 제작한다.
영메이커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활불편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제품을 제작해 시상한다.
둘째 날에는 다양한 투자유치 경연대회와 경남 메이커톤, 글로벌 시너지톤 등 행사가 이어진다.
경남 메이커톤에서는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 제품을 무박 2일간 제작·시상하고, 글로벌 시너지톤에서는 대학생 5인 내외로 팀을 구성해 무박 2일간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문화예술 관련 스타트업 6개사의 투자유치 설명회와 문화기술 관련 콘퍼런스(문화기술 강연 3회, 패널토크) 등이 운영된다.
행사 기간에 일렉트로닉 댄스뮤직(EDM) 파티, 거리공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체험, 도민 투자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stshow.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