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도로교통공단, 연말까지 '텀블러 공유 캠페인'…"환경보호 실천"

연합뉴스2019-10-15

도로교통공단, 연말까지 '텀블러 공유 캠페인'…"환경보호 실천"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연말까지 원주본부 청사 내 코로드카페에서 '텀블러 공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18 강원 혁신포럼'에서 도내 주민이 제안한 지역사회 환경 문제 해결책에서 비롯됐으며, 환경보호 실천과 지역사회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폐기물 배출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일회용품 사용 감소에 일조하고자 진행된다.
도로교통공단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전체에 '텀블러 공유 문화'를 확산·정착시켜나갈 예정이다.
임직원으로부터 텀블러를 기증받아 카페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텀블러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종이 빨대 구비 등 다양한 해결책을 마련했다.
캠페인 진행에 따른 일회용품 사용량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성과 확산 및 공유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제안한 원주시민 남현경 씨는"'어떻게 하면 카페에서 일회용 컵을 줄일 수 있을까'라는 작은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 전체에 일회용품 사용 절감 열풍을 불러올 수 있는 작은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캠페인을 계기로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