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P 대전센터, '중독문제 없는 행복한 충남 협의체' 발족

연합뉴스2017-02-20
KCGP 대전센터, '중독문제 없는 행복한 충남 협의체' 발족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센터장 김세진·이하 대전센터)는 충남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충남스마트쉼센터, 아산·천안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지역 내 중독 관련 전문기관과 함께 중독문제 공동 대응을 위한 '중독문제 없는 행복한 충남 협의체'를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 발족은 지난해 대전센터의 제안으로 진행된 '충남지역 중독 관련 기관 연합회의' 등이 지역 내 중독문제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었다는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지속적인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의체는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세미나와 사례회의 등 구체적인 역량강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중독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 등을 공동 개최키로 하는 등 '중독문제 없는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대전센터 김세진 센터장은 "중독문제의 폐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협력뿐 아니라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중독 관련 기관과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다양한 예방 및 치유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지정하고 충남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대전·충청지역 도박문제 전문 상담 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