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뒤로가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5기 나눔기자단 발대식 개최

연합뉴스2017-02-20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5기 나눔기자단 발대식 개최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창섭)는 지난 18일 경기도 파주에 소재한 홍원연수원에서 5기 나눔기자단 발대식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5기 나눔기자단은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알리는데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시니어 등 총 7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올해 12월까지 자원봉사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기사, 카드뉴스, 영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및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집필진을 확대하고, 단장과 부단장, 팀장단을 선임해 운영위원회를 구성함으로 보다 자발적이고 책임감 있는 활동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나눔기자단 위촉식과 선서식, 기획회의와 역량강화 교육 등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나눔기자단 5기 남서경 단장은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자원봉사 소식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해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많은 사람과 공감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오창섭 센터장은 "올해로 5년째 활동을 전개해온 나눔기자단이 2017년 한국자원봉사의 해를 맞이해 대한민국 감동스토리를 알리며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더 친숙하고 의미 있게 전하는 데 앞장설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기자단은 행정자치부 산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시민 기자단으로, 2013년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천 500여 건의 자원봉사 콘텐츠를 발굴하고 널리 확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