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2018년 하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연구·실험·기술)

2018년 하반기 응시

삼성전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연구·실험·기술)

전부터 GSAT로 많은 수의 지원자를 컷트한다는 소리를 듣고 걱정을 한가득 안고 시험장으로 향했습니다.

서류 발표 이후부터 준비하긴 했지만 다른 회사의 1차 면접들이 있어 거의 준비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파랑이 한 권은 풀고가자는 생각으로 일주일동안 열심히 풀고 갔네요..

다행히도 언어논리는 수능보다 훨씬 쉽기도 했었고 언어도 원래 잘하던 편이라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 풀면 5분씩 남아서 언어논리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수리논리에서는 처음엔 시간이 부족했지만 NCS와 비슷한 유형이라는 소리를 듣고 유튜브에서 NCS 기반 동영상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에듀스 강의를 참고하며 공부하면서 풀이 시간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추리영역은.. 처음 풀어보니 답도 없더군요... 그래서 여기서는 못풀 것 같은 문제를 빼고 푸는 연습을 위주로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실전에서는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은 기억이네요

시각적사고는 워낙 난이도따라가는 경향이 많아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현장강의와 양치기 위주로 갔습니다. 사실 이건 하늘에 달렸다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장 들어가니 그날이 날이었는지 답들만 쏙쏙 보이는지라...(정말입니다) 5분정도 남아서 오답체크도 하고 그랬습니다..

최종적으로 시험에서는 2/3/3/0 개를 풀지 못했고 GSAT를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시험 준비하다보니 결국은 멘탈싸움입니다.

나는 최선을 다했다 라는 마음가짐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도 꼭 멘탈 관리 잘하셔서 시험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에듀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