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공채인적성후기

CJ올리브네트웍스

2015년 상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일반사무)

2015년 상반기 응시

CJ올리브네트웍스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일반사무)

2015년 상반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필기를 보고 왔습니다.
본래 서울에만 본사가 있는데 이번에 나주 혁신도시로 옮겨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의 9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지원했고 그 중에서 200여명을 서류를 통과시키고 30여명은 나주에서 필기를, 나머지는 서울 본사에서 필기 시험을 쳤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분야가 문화라 그런지 지원자도 여자 비율이 월등히 높았다고 합니다. 실제 합격해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여자가 대부분이라네요. 그래서 필기 진행하셨던 과장님? 분이 자신이 입사한지 10년이 넘었는데 여전히 부서 남자중에 막내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과장님이 편안한 분위기로 잘 이끌어 주셔서 긴장이 서서히 풀렸습니다.
아, 저는 광주에서 갔어서 차로 1시간이 덜 걸렸습니다, 차도 거의 안막혀서 다행이었지요.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원회에서 현재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한 정보를 필기시험에서 많이 물어봅니다.
필기가 문화 관련 상식 + 예술위원회관련 내용 + 논술 로 나옵니다. 문화 관련 상식은 기본적으로 평소에 신문 읽으신 분들이시면 문제없이 풀 수 있습니다. 주관식이긴 한데 답이 다 용어나 어디 기관에 대해 적으라는 거여서 쉽습니다. 그리고 배점도 크지 않구요.
예술위원회 관련된 문제들이 5문제로 배점이 굉장히 큽니다. 위원회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arko.or.kr를 잘 보시고 공부하시면 큰 무리 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논술 문제가 한문제 나오는데 이 문제가 배점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사실 객관식 문제들 다 틀려도 이 논술 문제 하나만 잘 하면 합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굳이 문화 쪽 관련 내용이 아니더라도 사설 많이 읽으시면서 자신의 생각을 쭉 적어보는 연습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특히, 문화 분야에 대한 전 연령층에 어떻게 헤택이 돌아가는지에 대한 전략을 평소에 좀 생각해두시면 논술을 적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겠지만 공사공단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출처 ㈜에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