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2018년 하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해운·해양)

2018년 하반기 응시

현대글로비스㈜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해운·해양)

1) 준비과정
에듀스, 해커스, 위포트 봉투 모의 풀고 갔습니다. 일주일 안에 준비해야 해서 좀 촉박했습니다. 도식이해는 기호화시키는 연습을 계속 했습니다. (하지만 시험 땐 정말 새로운 문제가 나와서 적용이 안 됐네요.)

2) 시험장 환경
역시 현대자동차 계열이라 그런지 남자 대 여자 비율 8 : 2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에 물이랑 에너지바 주시고 시험 끝나곤 버거킹 상품권 주셨습니다. 직원분들 다 좋으신듯. 대학교에서 시험 본거라 고등학교보다 시험장 환경은 훨씬 좋았습니다. 아침 일찍 시작해서 거의 6시간 보느라 체력이 다 소진됐습니다. 전날에 일찍 잠자야 합니다.

3) 문제
언어는 처음이라 긴장을 많이 해서 잘 읽히지가 않았습니다. 지문 길이는 문제집보다 짧지만 고민을 좀 해야 하는 선지들이 있었습니다. 논리판단은 다 못 풀었지만 기존 문제집들보단 쉬웠습니다. 문제집들은 추리의 경우 다양한 경우의 수가 나와 "반드시" 문제 유형이 많이 나온 반면, 시험은 경우의 수가 하나로 딱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정보추론은 시간이 너무 부족했습니다. 도식이해는 그동안 유형이랑 비슷하길 바랐는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기호화시키기에도 규칙이 너무 많았습니다. 보기보고 소거하는 방법을 파악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출처 ㈜에듀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