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17년 하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정보통신·IT)

2017년 하반기 응시

한전KDN㈜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정보통신·IT)

한전KDN 채용형 인턴 공고는 7월 28일 ~ 8월 4일까지 서류접수를 거친 후, 서류전형에서 10배수를 선발하여 8월 21일 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시험 장소는 삼성 코엑스그랜드볼룸 시험 시간은 14:00 ~ 16:50 이고 입실 완료 시각인 13:40이었습니다.


정말 많은 인원들이 시험을 보러 왔었습니다. 입구에서 응시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대략 750~770명 정도가 함께 시험을 보았습니다. 공지된 준비물은 컴퓨터용 사인펜, 신분증, 수정테이프였지만, 평소 아날로그 손목시계를 차고 다니던 게 신의 한수였습니다. 시험장 내부에는 벽시계가 없었고, 아날로그 손목시계만 손목에 착용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책상 위에 놓는 것 금지)

시험 볼 때는 오직 컴퓨터용 사인펜(플러스펜이 붙어있는 펜은 안됨), 수정테이프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기타 연필이나 샤프, 지우개는 절대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문제는 50문항 60분 시험문제 표지에는 모르는 문제는 찍을 시, 불이익이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1교시에는 60분간 기초직업능력검사를 보았고, 2교시에는 인성 검사를 보았습니다.

인성 검사는 다 푼 순서대로 퇴실할 수 있었습니다. NCS 합격자 발표는 9월 1일이었고, 1차 면접은 9월 7일, 2차 면접은 9월 18일이었습니다. 1,2차 면접은 둘다 나주 한전 KDN 본사에서 치뤄집니다.

블라인드 채용이 적용된 관계로 서류지원 시, 사진 첨부를 하지 않았지만, 면접이 진행될 경우에는 본인 확인용으로 사진 업로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NCS에서 최종인원의 4배수만 합격한다고 합니다.


>> 저는 결과적으로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NCS 유형에 대해 준비가 덜 된 것 같습니다. 특히, 한국전력과 관련된 질문들이 많이 출제되니 전력과 관련된 지문들을 읽어두시는 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료해석 문제는 크게 꼬아서 내는 경향은 없고 간단한 수식만 계산하면 바로바로 답이 나왔습니다.
이번에 인턴에서 꽤 많이 채용해서 굉장히 욕심이 났었는 데... 아쉽네요. 인턴에서 정규직 전환율도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올해말이나 내년 초에 또 다시 공고가 날 것 같습니다. 그때 다시 한번 노려봐야겠네요ㅠㅠ

[출처 ㈜에듀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