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2017년 상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화학)

2017년 상반기 응시

한국남동발전㈜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화학)

금번 시험은 진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남동발전은 처음 보는 시험이였고 진주까지 시험보러 갔습니다.
KTX을 타고 가면서 문제 및 유형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편도 3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금번 시험은 오후에 실시되어서 당일로 왕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의 하실 것은 입실 시간보다 여유 있게 시간을 가지고 출발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특히 KTX을 타고 가신다면 진주역에 나와서 원하는 시험 장소에 가실 때, 택시 보다는 아무 버스를 타고 일단 시내로 나오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사람이 많이 몰려서 택시를 잡기가 힘듭니다. 또한 원하는 버스도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언제 오는지 알 수가 없어요...
일단 아무 버스를 타고 나오시면 바로 시내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시내에서 어플을 통해서 대중교통이든 택시든 잡아서 원하는 장소로 가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단 경상대학교로 가는 버스를 타고 나왔습니다. 버스로 10분도 안걸려요. 그리고 택시를 타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진주역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한번에 몰리기 때문에 잘못하면 많은 시간을 허비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세요.
NCS의 직무를 준비할 때는 제가 선택한 기업에서 지정해준 영역만 참고해서 공부하였습니다. 한정된 시간에 NCS 문제를 풀이해야하는 경우에는 저의 방법도 다소 추천드립니다. NCS 영역은 교재의 직업기초능력을 중점으로 공부하였습니다. 교재와 본 시험의 난이도는 비슷하며 교재만 충실히 보셔도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기업을 준비하신다면 특히, 이공 분야의 경우에는 평소에 기사에 관련된 책을 구입하셔서 공부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공을 기사 관련 서적을 참고해서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계산하는 문제보다는 정의 및 이론에 대한 문제가 다소 출제되며 이에 대한 정리를 참고하셔서 준비하세요. 계산하는 문제는 단순 계산 정도로 간단하거나 의외로 쉬운 난이도로 출제가 됩니다.

[출처 ㈜에듀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