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뒤로가기
NH농협

2011년 하반기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유통)

2011년 하반기 응시

NH농협 인적성 후기 (지원분야 : 유통)

안녕하세요
 
조금 늦었지만 경남지역 (진주 중앙중학교) 농협 인적성 후기 올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전체적인 포인트를 잡아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는 지역농협 6급 경남지역 입니다.
 
지역농협 6급채용의 경우에는 지역마다 문제유형이 매우 틀려지니까 지금 이 후기는 경남지역에 응시하실 예정인 분들만 참고하세요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시간입니다.
 
사실 경남지역같은 경우는 솔직히 말해서 과연 적성자체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느냐 하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언어, 추리, 수리, 사무능력, 직무상식(영어포함), 상황판단까지 모든 영역의 시간 안배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냐면
 
13분 7분 11분 6분 18분 ..............이런식으로 주어집니다.
 
모든 상황은 방송 통제에 따르며, 13분의 시간이 주어진 영역에서 절반이 지나면 절반경과라고 방송음이 나옵니다.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할뿐만 아니라, 시험을 치면서 시간장난같은 느낌도 좀 받았습니다.
 
10분의 시간을 가지고 어떻게 평가를 받느냐 하시겠지만, 정말 자신이 아는 문제만 최대한 골라서 무조건 풀어야 합니다.
 
언어 - 한자나옵니다. 그리고 굉장히 긴 문장을 주면서 이 문장의 행위자와 행위를 받는자를 고르는 문제 나옵니다. 각 단어와의 관계 나옵니다.
 
수리 - 굉장히 간단한 사칙연산과 약간의 응용이 필요한 일차방정식 수준이 나옵니다. 원뿔, 삼각뿔까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루트, 시그마 물론 안나왔습니다.
 
추리 - 도형과 관련된 문제가 하나도 없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도형뒤집기, 돌리기 이런거 안나왔습니다. 언어추리 형태로 대부분 나왔습니다.
 
직무상식 - 굉장히 간단한 대화체의 영어문제 나옵니다.(약간 구어적 느낌이 나는 영어문장을 봐두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ex) by the skin of one's teeth : 겨우 간신히  , 이런표현들
그리고 컴퓨터 단축키 (윈도우, 엑셀) 관련 문제 나왔습니다.  경제/시사 상식 당연히 나왔습니다 .환율관련문제 나왔어요
 
상황판단 - 역시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합니다. 재빠르게 속독하셔서 자기와 맞다 싶은거 바로바로 체크하셔야 합니다.
 
마지막, 절대 찍으시면 안됩니다. 시험지 표기에도 나와있고 감독관님들도 말씀해주십니다.
즉 찍으면 -1점, 공란이면 0점인 셈입니다.
 
Tip을 드리자면 물론 사견이지만, 2개를 남겨두고 고민하셨을 경우에는 찍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담당자님~ 열심히 썼어요 >_<
 
 
 
 
 
 

[출처 ㈜에듀스]

1 2 3 4